주식종목

흑연/희토류 관련주 (상보)

직장인 매매일지 2023. 11. 23. 13:03
반응형
  • 동사는 1989년 4월에 설립되어 2007년 10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윈도우필름 및 보호필름은 자동차, 건물용 열차단필름, 외부 보호필름 등으로서에 연결기준 매출총액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 동사의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은 세계최초로 Self-Healing 특성을 이용한 스크래치 방지 기능을 가진 Anti-scratch resin을 개발하여 제품에 적용하였으며, 다양한 필름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특징주]상보, 테슬라·벤츠 '흑연 확보' 경쟁 흑연대란 수혜

오는 2035년까지 흑연 광산이 97개가 더 필요하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테슬라 벤츠 등이 흑연 확보 경쟁을 벌이고 있어 상보와 같은 흑연 기업들의 수혜가 점쳐지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징주]상보, '美中갈등'희토류ITO 대체 소재 개발상용화

미국과 중국이 서로 갈등이 심화되며 세계경제는 중국의 자원 무기화에 집중하고 있다. 전기차, 반도체 등 갈수록 희토류 수요는 늘어가는 와중에 미국을 포함한 주요 동맹국들이 중국에 대한 희토류 의존도가 해결되지 않아 결국엔 중국의 희토류 무기화로 이어질거란 전망에서다. 

 

[특징주] 상보, 전기차 업계 흑연 확보 경쟁 전망에 상한가

상보는 흑연을 가공해 만드는 그래핀 제조업을 영위하며 그래핀배리어필름 국책과제 주관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징주]상보, 테프론 5G FCCL 개발...삼성 美 수주 부각 '강세'

상보는 지난 4월 테프론을 적용한 초고속 5G 안테나 모듈과 FPCB 소재인 FCCL을 개발, 제품과 양산 검증을 완료했다.

테프론 소재는 내화학성, 내열성, 저유전율 등 소재 특성으로 첨단 반도체용 필터, 연료전지 분리막, 5G 통신케이블, 의료 장비, 반도체 장비 등 첨단산업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동박과 접착 또는 코팅이 어려워 그동안 5G용 FCCL 제품 개발 및 상용화에 어려움이 있었던 기술로 알려져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