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시 거래량, 거래대금 천억주

240126 오백억봉 대동기어, HLB, 라온시큐어, 이스트소프트, 뉴프렉스, 신성델타테크, 슈프리마에이치큐, 나무가, 롯데정보통신, 소룩스, 엔피, 센코, 핌스, 엔켐, 포바이포, 산돌

직장인 매매일지 2024. 1. 28. 23:31
반응형

 

 

대동기어

008830

대동기어, 현대차에 1천836억원 규모 전기차 부품 공급

현대자동차의 신규 전기차 플랫폼 전용 '아웃풋 샤프트 서브 앗세이' 부품을 수주했다고 25일 밝혔다.

"전기차 소음 저감을 위해 정밀 기어연삭 공법을 적용해 아웃풋 샤프트를 생산하고 이를 현대차에 공급할 계획

= 로봇에 이어서 전기차 부품까지? 대기업이 엮였다.. 한번 더간다.. 떨어지면 사자..

 

HLB

028300

간암치료제 FDA 허가 앞둔 HLB 한 주 만에 42% 폭등 [Why 바이오]

HLB는 자체 개발한 간암 치료제 후보물질 ‘리보세라닙’과 중국 항서제약의 ‘캄렐리주맙’의 병용 투여 요법으로 FDA 1차 치료제 허가를 추진하고 있다. FDA의 허가 기일은 5월 16일이다

= 엄청난 기대감이 오르고 있다. 바이오가 다같이 주목받았으면 좋겠지만 쉽지 않다.

바이오와 기술주는 금리인하에 예민하기 때문에 지켜봐야겠다. 

사실상 임상 3상까지 됐다고 했으니.. 허가 날 것 같다.. 눌리면 지켜봐야겠다. 5월이니~ 한번은 눌리겠지? 

 

 

라온시큐어

042510

라온시큐어, 통합인증으로 간편한 연말정산 지원

[특징주]삼성SDS·라온시큐어 등 AI 관련주, 장중 일제히 상승세

[특징주] 라온시큐어, 삼성 ‘가짜GPT’등 AI공격 대비 보안 강화…

라온시큐어의 국내 최초 통합인증 서비스는 전자서명법 개정과 공인인증서 의무화 폐지 이후 빅테크 기업들이 선보인 수많은 민간인증앱들을 하나의 창으로 제공해준다. 이용자들은 네이버, 토스, 카카오톡, 카카오뱅크, 패스(PASS), 토스, KB, 신한 등 다양한 간편 인증 서비스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편리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다.

 

삼성SDS는 지난해 국내외에서 발생한 사이버 보안 이슈를 분석, 올해 주목해야 할 ‘5대 사이버 보안 위협’ 대상을 선정하고 그 대안으로 ‘패브릭엑스’를 개발

생성형 AI의 활용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기업에서는 이와 같은 보안 위협 등으로 인한 민감 정보 유출을 우려해 활용 확대를 주저하고 있다. 삼성SDS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프라이빗 환경에서 다양한 생성형 AI 활용이 가능한 FabriX(패브릭엑스)를 선보였다.

= AI가 달리고 소프트웨어가 급등하면 이제 보안관련된 이슈도 나오기 시작한다. 

양자보안이나 보안AI관련주들을 유심히 지켜봐야겠다. 

 

 

 

 

이스트소프트

047560

AI 기대감에…이스트소프트, 거래재개 후에도 '강세'[핫종목]

 이스트소프트 주가는 챗GPT를 개발한 오픈 AI에서 GPT 스토어 개시를 앞두고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지난 17일에도 챗GPT를 AI 휴먼와 결합시킨 대화형 AI 서비스 '페르소 라이브'(PERSO LIVE)를 발표한 바 있다.

= AI대장주가 되었다. 계속 상승은 샘올트만 방문으로 정점을 찍은 것 같다. 이제 차익 매물이 나올 시점이라서.. 

관망을 해야 될 것 같다. 

 

 

뉴프렉스

085670

[급등락주 짚어보기] 뉴프렉스, 애플 비전프로 판매 호조 소식에 상한가

메리츠證 "뉴프렉스, UEVR 통해 성장성 확대"

내달 2일 출시 예정인 애플 '비전프로'가 판매 시작 3일 만에 20만 대 판매고를 올렸다는 소식에 증강현실(XR) 관련주로 꼽히는 뉴프렉스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 애플 비전이 완판되면 당연히 거기에 들어가야되는 어플들이 기대감에 오를 것으로 보여진다. 

콘텐츠가 많이 없기 때문에 물들어올 때 노를 저어야 맞다.. 특히 증강현실 게임 쪽은 완전 호재다!! 

 

 

 

 

신성델타테크

065350

"이젠 무섭다" 신성델타테크 임원들 주식 매도에도 급등 행진

신성델타테크, 주가 급등…'초전도기술 촉진법안'에 주목

= 초전도체… 3월이라.. 이제 임원들도 매도한다. 그럼 완전 고점이다. 

 

 

 

슈프리마에이치큐

094840

슈프리마에이치큐, 주가 급등…온디바이스AI '경량화' 수요에 주목

= 바이오인식 기술을 활용한 지문 인식도 온디바이스에 가장 필요한 부분이다. 여기에 보안으로 엮여있어서 

보안관련주로 변할 것 같다. 

 

 

 

나무가

190510

XR 부품주 강세...나무가 장중 신고가 기록

NH證 "나무가, XR용 3D 센싱 모듈 납품 긍정적"

애플, 삼성전자 확장현실(XR) 헤드셋 출시 일정이 구체화되면서 나무가, 코아시아씨엠, 세코닉스 등 XR 부품주가 강세다.

나무가는 국내 스마트폰 고객사에 카메라 모듈과 3D 센싱 모듈을 공급하는 업체다. 실적의 대부분은 스마트폰에서 발생한다. 본업의 경우 고객사 신형 플래그십 제품의 온디바이스 AI(인공지능)에 힘입은 판매 호조세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고 XR 신제품에 3D센싱 모듈 납품으로 중장기 성장성도 확보했다.

= 애플이 했으니.. 삼성도 한다.. 비전프로를 맞대응 해야하기 때문에 관련 장비주들이 전부 오를 것 같다. . 여기에 수주가 붙으면 3연상이다.. 

 

 

롯데정보통신

286940

지드래곤도 관심…CES서 롯데정보통신 '칼리버스' 주목

[이 특징주 버핏이라면] 롯데정보통신, 애플의 XR 기기 출시 소식에 동반

= 애플비전은.. 이제 콘텐츠가 필요하다.. 칼리버스는 완전 중요한 콘텐츠가 되지 않을까?? 

2일 출시되면 어떻게 사람들은 받아들일까? 

 

 

소룩스

290690

소룩스, 무상증자 신주 상장 앞두고 권리매도 영향에 하한가 [클릭! 이 종목]

소룩스, 하한가 이틀만에 급등하는 등 급등락 왜?

= 무상증자에서 권리락효과로 계속 떨어지다가.. 과대낙폭으로 기술적 반등한 것 같다..

 

엔피

291230

[더벨][Red & Blue]'확장현실' 인기 실감한 엔피, 주가 회복 '드라이브'

엔피는 BE 사업이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XR은 신사업에 속합니다. 2020년부터 사업화를 준비해왔습니다. 시장이 예상보다 빠르게 커지지는 않았지만 XR은 CES에서 매년 주목받는 기술 중 하나였는데요. 시장이 개화하기 위해서는 애플, 삼성전자 등 IT 산업을 주도하는 핵심 플레이어들의 시장 참여라는 기폭제가 필요했습니다.

"TF팀을 조직해 XR 시장에 공격적으로 접근하는 쪽으로 태세를 전환한 상태로 시장 상황을 주시해 긴밀히 대응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기기에 의존하지 않고 선제적으로 자체 XR 광고 콘텐츠 제작 쪽에 힘을 싣기 위한 전략도 고민하고 있다"

= 애플비전은 이제 콘텐츠가 필요하다.. 선점이 중요한 시점이라 XR을 제작하고 있던 기업들은 정말 호재라고 생각한다. 

 

 

센코

347000

[특징주] 센코, 삼성 ‘후각’탑재 XR로 애플 ‘비전프로’ 맞선다…삼성과 ‘...

애플의 초반 흥행으로 사업성이 확인된 만큼 삼성전자도 새 확장현실(XR) 기기 출시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당초 지난해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었으나, 시장 환경과 성능 이슈를 감안해 시기를 조율한 것으로 보인다. 이후 삼성디스플레이 주도로 구글·퀄컴과 함께 해법을 모색했고, 퀄컴의 XR 전용 칩 '스냅드래곤 XR+ 2세대'를 탑재함으로써 문제를 개선했다는 전언이다.

삼성전자의 XR 헤드셋은 획기적인 기능이 탑재되는데, 이는 삼성만의 독특한 '후각' 관련 기능이다.

이에 삼성전자 및 현대자동차와 가스센서, 그리고 냄새 감정 판정 방법을 공동출원한 센코가 주목받고 있다.

= 삼성은.. 후각 탑재?? 센코가.. 만약.. 수주하면 대박이다.. ㅎㅎ

 

 

핌스

347770

핌스 주가 불꽃래리...디스플레이 장비 실적개선 '솔솔'

핌스는 OLED 디스플레이 증착 공정에 사용되는 메탈 마스크의 설계 및 제조,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다.

 OLED 디스플레이 메탈 마스크 산업의 매출은 전방산업인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량에 의해 결정된다.

= 아무래도 삼성비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디스플레이 생산 부품관련주도 오른 것으로 보여진다. 

 

 

 

엔켐

348370

엔켐, 북미 이차전지 시장점유율 확대…광폭 행보

엔켐의 조지아 공장은 연간 4만t 규모의 전해액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북미에 있는 전해액 공장 중 가장 큰 규모다. 부지 크기만 해도 여의도 전체 면적의 4분의 1인 약 35만평(114만1000㎡)에 달한다. 연간 2만톤 규모의 NMP 공장도 이곳에 위치해 있다.

 

엔켐은 올해 말까지 1차적으로 조지아 공장을 연간 10만톤 규모로 증설할 계획이다. 이어 내년 말까지 총 20만톤 규모로 생산능력을 확대해 향후 서부에 건설을 추진 중인 제2공장이 완공되기 전까지 북미 전역을 커버할 방침이다.

엔켐의 조지아 공장은 지난해 3월 SK온 조지아 공장에 전해액 초도 납품을 시작으로 같은 해 8월 LG에너지솔루션과 GM의 합작법인인 ‘얼티엄셀즈’의 오하이오 공장에도 제품 공급을 개시했다.

 

엔켐은 올해 네바다주에 소재한 일본 배터리 기업과 SK온과 포드의 합작법인 '블루오벌(켄터키주)', 얼티엄셀즈의 제2공장(테네시주)에 제품 공급을 준비 중이다.

= 왠지.. 제2의 에코프로 냄새가 난다… 눌리면 사서 모아봐야겠다.. 

 

 

포바이포

389140

포바이포-퓨리오사AI, 화질 개선 AI솔루션 들고 글로벌 공략

포바이포(대표 윤준호)는 AI 전용 반도체 설계에 특화된 팹리스 스타트업 '퓨리오사AI'와 영상 화질 개선 AI서비스 및 AI 반도체 통합 솔루션을 개발하고 실증을 완료,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두 회사가 함께 개발한 이번 제품은 포바이포의 화질 개선 AI솔루션 '픽셀'의 모델 양자화(최적화+경량화)과정을 거쳐 '퓨리오사AI'의 1세대 AI 반도체 '워보이'에 탑재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퓨리오사AI와의 협력을 계기로 SaaS나 API등 클라우드(온라인) 환경에서 서비스 가능했던 화질 개선 AI솔루션을 시스템 반도체칩에 직접 탑재한 하드웨어 패키지 형태로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영상 제작 및 송출을 핵심 비즈니스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들, 특히 데이터 보안과 저작권 보호에 민감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들을 대상으로 사내 서버 설치형 비즈니스까지 영역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 XR콘텐츠에 이어서 AI관련 보안까지 섭렵한다면.. 아주 좋은 재료다.. 포바이포.. 계속 오를 것 같다..

 

 

산돌

419120

[특징주]산돌, AI 결합 플랫폼 가치↑…AI 이미지 생성부터 콘텐츠 편집까지

인공지능(AI) 관련 시장이 커지는 가운데 산돌이 보유한 AI이미지 생성 기술, 머신러닝 기반 폰트 검색기술 등에 대한 기대감이 형성되는 것으로 보인다.

 

"산돌은 자회사 산돌메타랩을 통해 디지털 스톡 콘텐츠 서비스를 운영하는 ‘비비트리’를 인수했다"며 "AI 이미지 생성 기술, 머신러닝 기반 폰트 검색기술 서비스 및 블록체인·NFT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5개의 자회사를 기반으로 콘텐츠 영역과 AI/IT 기술 영역을 아우르는 통합 콘텐츠플랫폼으로 성장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산돌은 드라마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1위 기업 ‘모스트콘텐츠’에도 지분을 투자해 음원·영상 콘텐츠를 확보했다. AI 기반으로 콘텐츠 편집을 돕는 ‘벨루가’에도 투자해 협업하고 있다.

 

산돌은 VR, AR, AI 등 신기술과 결합한 융합콘텐츠가 확산됨에 따라 디지털콘텐츠는 전방위 산업에서 영향력을 높이며 글로벌 경제 내 핵심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폰트회사에서.. 다양한 회사들을 인수하면서 콘텐츠 회사로 바뀌고 있다니.. 덜덜.. 지켜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