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300
신스틸의 강세는 철강 업황 회복 기대감이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풀이
= 원자재 가격이 오르면서 철강 쪽에 기대감이 모이는 것 같다. 이날 철강주들이 대체적으로 강했다!
032850
[특징주]비트컴퓨터, 윤대통령 비대면 진료 법 개정 서비스 확대 추진 소식에
정부가 디지털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조하며 비대면 진료를 법 개정을 통해서라도 확대한다는 소식에 비트컴퓨터 등 관련주가 장중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디지털 행정 영역에서 부처 간 벽을 허물고 흩어져 있는 정보와 데이터를 모아 ‘원스톱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설명이다.
비트컴퓨터는 원격진료시스템 공급 1위 업체로 비대면진료 대표 수혜주로 언급돼 왔다. 이 회사는 의료정보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장성이 높은 분야인 '유헬스(U-health)' 시장 선점과 해외 공략에 나서고 있다.
= 정부에서 디지털로 전환중 비대면진료에 꽂힌 것 같다. 인성정보 보다 오히려 비트컴퓨터가 대장주가 될 수 있겠다.
083450
냉동 PCM과 냉장 PCM기술을 동시에 보유한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알려졌다. PCM은 Phase Change Material의 약자로 ‘상변화물질’을 뜻한다. NASA에서 우주탐사시에 우주비행사들의 체온을 오랜 시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개발된 물질이다. PCM은 고체 냉각 시 열에너지를 저장하고, 액화 과정에서 주변의 열을 흡수하여 주위 온도를 저온으로 오랜 시간 유지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국내 반도체 스크러버 시장 구도 변화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분석
“국내 메모리반도체 주력 고객사 내 스크러버 점유율 확대, 중국을 포함한 해외 고객들의 투자 회복이 2H24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2025년 사상 최대 실적 기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
= 특별한 뉴스가 없는데 기관이 매집하고 있다. 반도체 장비로 2025년에는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흠.. 지켜봐야하는데 52주 신고가도 넘어섰다.. 눌림을 봐야겠다.
05137
인터플렉스 주가 기세등등...삼성전자의 '갤럭시링' 주목
삼성전자의 '갤럭시링' 출시 계획으로 강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삼성전자가 반지 모양의 헬스케어 기기인 갤럭시링을 연내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인터플렉스가 삼성전자에 경연성 인쇄회로기판(R/F PCB) 형태의 메인 기판을 공급할 가능성이 높아 졌다"고 말했다.
인터플렉스는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제조업체이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이 주요 고객사이며 영풍전자, 비에이치 등이 주요 경쟁사이다.
= 아직 수주는 안 했지만 갤럭시 링에 중요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는 점에 기대감이 모여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263800
[특징주]데이타솔루션, 윤대통령 모든 행정서류 완전 디지털화 '강세'
"부처 간 벽을 허물고 흩어진 정보와 데이터를 모아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를 정부가 제공하겠다"며 "연말까지 420개 서비스를 시작으로 3년 간 총 1500여개 행정 서비스 구비 서류를 완전히 디지털화하겠다"고 말했다.
"매년 7억건에 달하는 구비 서류를 30%만 디지털화해도 조단위의 예산이 절감된다"며 "도입된지 110년이 지난 인감 증명도 디지털 인감으로 대폭 전환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특히 이 회사는 빅데이터, 예측분석, 통계포털, 자료전송,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어 디지털 플랫폼 정부의 각종 발표에 따라 관련주로 분류돼 왔다
= 아직 정부의 수주를 받지 않았다.. 그저 기대감 뿐~ 어디가 선택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우선 정부의 기조는 분명하다!